자동차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관리자님 2019.08.28 13:34 조회 수 : 37

자동차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보험료는 매년 갱신되면서 지속적으로 상승한다. 또 중간에 물적 사고라도 발생한다면 보험료에는 할증이 붙게 되어 더욱 비싸지게 된다. 때문에 사람들은 어떻게든 할인받고자 하는데 이러한 할인 제도는 안전 운전을 하도록 유도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경향은 다양한 할인 특약들에 적용되어 대부분 안전과 관련된 할인이 진행된다. 안전운전을 하면 할인해 준다던가 블랙박스나 첨단 안전장비를 구비해 놓은 경우 할인해 주는 식이다. 

여기에 자동차를 많이 운전하지 않으면 할인해 주는 이상한 특약도 있다. 하긴 자동차보험이라는 것이 자동차를 끌고 다녀서 가입하는 보험인데 운전을 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니 정말 이상한 일이다. 

운전을 하지 않으면 할인해주는 이런 특약은 무엇이 있을까?
첫째는 승용차요일제 특약이 있다. 이는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중 하루를 선택하여 그날은 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약정하는 것이다. 이를 아침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한정된다. 보험사와 이렇게 약속한다고 해서 가입자가 지키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지 않느냐는 의문이 들 수 있다. 이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차량에 장착하는 특수한 장치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차량의 운행기록을 확인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것이다. 할인 대상은 주로 책임보험에 자기 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 자기 차량손해 특약을 가입한 가입자로 한정하는 편이다. 

두 번째로는 마일리지 특약이 있다. 이는 앞서 말한 승용차요일제 특약과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며 보험기간 동안 일정 거리 이상 운전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후 운행한 거리를 측정하여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이다. 자동차를 운행한 거리가 짧을수록 할인율이 커지는 이점이 있어 평소 운전을 적게 하는 사람이라면 승용차요일제 특약보다 이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각각의 할인 특약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한다면 요긴하게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을 것이다.